최근 인스타그램은 악의적인 DM을 발송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처벌과 예방을 강화하였습니다.

이 강화 방안에는 악성 DM을 보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새로운 방법과 차단 당한 사람이

새로운 계정으로 연락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자면

1. 인종 차별, 성차별(성희롱 포함), 동성애 혐오 및 학대 관련한 폭력적인 내용이 악성 DM 범위에 포함됩니다.

2. 개인 정보 설정에서 [Hidden Words]라는 새로운 전용 섹션에서 필터링 대상 용어를 선택하고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3.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악의적인 내용에 담긴 단어, 문구, 이모티콘이 포함된 DM 요청을 자동으로 필터링하게 됩니다.

개인 정보 설정에서 Hidden Words (숨겨진 단어) 섹션에서 필터링 대상과 용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으로 사용자는 단어 및 문구 등의 사용자 지정 목록을 만들 수 있고 목록에 해당하는 용어를 포함한 DM 요청은 별도의 숨겨진 요청 폴더로 자동 필터링 됩니다.

또한 목록에 설정된 단어는 실수를 포함한 오류 및 철자 변경한 경우에도 차단 대상이 됩니다.

만약 차단한 대상이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여 다시 연락할 경우 해당하는 계정은 선제적으로 차단이 되며, 본 정책에 반하는 행동을 지속하는 사용자의 계정은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할 때마다 제거합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의 기능은 DM을 악용하는 유저로부터 청소년을 포함한 온라인 사용자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이는 지속적으로 정책 및 제품 개발과 발전을 통해 보다 안전한 SNS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몇 주~몇 달 안에 대다수의 국가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