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캡션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번에는 지난 글에 이어서 인스타그램 게시물 작성 시에 내용과 피드를 꾸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인 전달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계정의 분위기를 꾸미는 피드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물론 피드 구성이 가장 중요합니다만 그 외에도 중요한 사항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등록할 때 가장 먼저 이미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내용을 사진 몇 장에 담기는 어려우므로 문구를 사용하게 되는데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이 많다면 문구와 문장이 길어지게 됩니다.

문구 작성 시 짧은 문장을 여러번 사용하여 내용을 전달합시다.

캡션 작성 시에 너무 긴 문장은 방문자 반송률을 높이므로 여러 개의 짧은 문장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캡션이 길면 전체 내용을 보기 위한 “더보기” 탭을 클릭해야 하는데 방문자가 “더보기”까지 확인하게 되면 게시물의 내용 전달이 확실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구 작성 시에는 게시물에서 알리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단어를 앞 쪽으로 배치해야 합니다.

앞 쪽에 배치한 이 KeyWord를 활용하여 전체 내용을 확인하도록 유도합시다

또한 게시물에 대해 방문자가 흥미를 느끼게 하려면 공감을 일으켜 가벼운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질문”입니다.

묻고 답하기는 참여를 유도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방문자가 스스로 댓글을 남김으로써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할 경우 게시물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문구에 유행어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누군가는 해당 유행어를 모를 수도 있고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보다는 센스있는 문장 구성력이 필요합니다.

다만 이모티콘의 경우는 대체적으로 주목도 상승과 함께 글에서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으므로 적당하게 포인트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한 사진이 많은 것을 나타낼 때가 있습니다.

좋은 사진이 주는 이미지를 해치지 않기 위해서는 짧은 캡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진지한 내용의 경우는 긴 캡션이 참여도 상승에 효과적입니다.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하는 경우에는 내용을 자세히 기재하시길 바랍니다.

캡션을 길고 자세히 기재하실 때에는 내용 정리를 통해 짧은 문장을 여러 번 사용하여 내용을 전달하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구성해야 합니다.

사진과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를 하지 마십시오.

인스타그램은 커뮤니티의 짤방처럼 내용과 상관없는 의미 없는 사진을 올리는 곳이 아닙니다.

적어도 계정 활성화를 통해 무언가 목표를 세우고 있다면 게시물의 사진과 문구가 연관있는 내용을 기재합시다.

좋은 사진은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하지만 좋은 내용은 방문자의 잔존율을 높입니다.

좋은 문구 작성으로 진정한 소통을 이어가시길 바랍니다.